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여백이 있는 풍경/성장하는 삶

[여성리더를 위한 마음성장 학교} 추수모임

by CreActive Coach 2017. 9. 3.

마음성장학교가 끝나고 한 달 뒤에 더 성장해서 만나기로 했다. 일명 '추수모임'. 아마도 그동안 배우고 느낀 것들 얼마나 실천했는지 그 결실을 딸 수 있도록 만든 모임이 아닐까 싶었다.


한 달 전에 약속한 모임이라 변수가 생기는게 너무 당연했지만, 그래도 다들 그 변수를 해결하고 모임에 참석해주셔서 오랫만에 반가운 얼굴을 볼 수 있어 참 좋았다.

그동안 어떤 시간들을 보냈는지 가볍게 공유하고 저녁을 먹으러 갈 것이란 생각은 기우였다. 김은미 작가께서 이 날도 허투루 보내지 않도록 꼬박 하나의 강의를 준비해오셨다. 그 열정과 애정에 감동했다. 오늘도 여전히 이렇게 존중받고 대우받는 느낌!


나의 의사소통 방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다. 우리는 수많은 말들을 하고 살지만 내가 어떤 방식으로 소통하는지에 대해선 무심코 지나기 일쑤다. 진지하게 내 자신을 성찰해볼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


2차는 모임장소 인근의 small & big house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구름님의 선약으로 우리와 함께 하지 못해서 많이 아쉬웠지만, 다음 만남을 기약하며..

/2017. 8. 18. 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