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여백이 있는 풍경/지혜로운 삶

#18-11 [자기계발]<무조건 달라진다> 결국 행동이 변화해야!

by CreActive Coach 2018. 3. 16.

'무조건 달라진다'는 제목과 눈에 확 띄는 커버로 읽게 되었다.

이런 류의 자기계발서는 많이 봐와서 큰 기대를 하지는 않았다. 사실 3장까지는 그래도 읽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았는데 3장 부터는 진도가 잘 나가지 않았다. 

저자가 주장하는 것은 결국 SCIENCE라는 한 단어로 표현할 수 있다고 한다. 

Stepper 행동의 사다리 만들기

Community 커뮤니티에 의지하기   

Important 우선 순위 정하기   


Easy 일을 쉽게 만들기  


Neurohacks 뇌 해킹하기   


Captivating 매력적인 보상주기   


Engrained 몸에 깊이 새기기  


이들 중 인상 깊었던 것은 꿈과 목표를 구분하지 못한다는 것.  계획 단계에서 꿈이나 목표 가운데 어느 쪽에 초점을 맞추는지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는 거이다. 꿈은 목표보다 거창하다. 꿈이란 성취하기 까지 약 3개월 이상이 걸리고 지금껏 성취한 적이 없는 계획을 뜻한다. 목표는 중간 계획이다. 목표를 단기와 장기 계획으로 나눠 준비하고, 이미 성취한 경험이 있는 경우에만 목표이며, 그렇지 않다면 그것은 꿈이라고 한다.


그래서 성취하기까지 약 일주일이 걸리는 목표와 2일이 채 걸리지 않는 단계를 정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한다.


어떤 행동을 할 때 그것이 자동인지, 열정인지, 일반행동인지를 구분하고 SCIENCE에 맞는 전략을 통해서 달라질 수 있다는 주장이다.

이 책을 통해서 관통하는 메시지는 아무리 마음을 다르게 먹고 바꿔도 결국 행동이 따라오지 않으면 달라지기 어렵다는 것이다. 뇌 해킹하기 조차 그냥 생각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 어떤 반복적인 행동을 통해 뇌가 그 행동을 받아들여 달라지도록 하는 것을 의미한다.

행동하자! 당장!!

무조건 달라진다
국내도서
저자 : 션 영(Sean D. Young) / 이미숙역
출판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018.02.05
상세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