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여백이 있는 풍경/지혜로운 삶

#18-17 [자기계발]<매일 아침 써봤니?> 블로그를 다시 보게 되다.

by CreActive Coach 2018. 4. 23.


<'영어 한 권 외워봤니?> 저자인 MBC 김민식 PD의 책이다.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의 저자이기도 한다. '공짜로 즐기는 세상' 블로그 주인이기도 하다.

조금 흔한 자기계발서 중의 하나라고 생각했다. 이틀에 걸쳐서 다 읽은 느낌은 자기애로 똘똘뭉친 유쾌한 활동가 느낌이 났다. 나와 비슷한 부분이 많다고 느꼈지만, 큰 차이는 '끈기'와 '깊이'가 아닐까 싶었다. 나는 호기심은 많지만 그것을 꾸준하게 못하고, 어떤 일에 대해 깊이있게 다가가지 못하는 것에 대한 죄의식 같은게 있다. 그런 면에서 김민식 작가의 이야기들이 너무 부러우면서 나도 해보고 싶다는 동기부여가 되었다.

블로그를 꾸준하게 하고 있긴 하지만, 이것을 유지해야 하나 고민이 되고 갈팡질팡했는데 김민식 작가의 이 책을 보면서 지속적으로 블로그를 지금처럼 해보되, 좀 더 나만의 색깔을 찾아보기로 했다. 티스토리의 블로그에 대한 확신도 좀 없었는데, 마침 '공짜로 즐기는 세상' 블로그도 티스토리라 마음에 와닿았다.

요즘 1일 1포스팅을 꾸준하게 하기 시작했는데 멈추지 말고 나가보자. 꾸준하게 기록하면 그것이 의미있게 되는 것이다.

매일 아침 써봤니?
국내도서
저자 : 김민식
출판 : 위즈덤하우스 2018.01.12
상세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