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여백이 있는 풍경/지혜로운 삶

#18-18 [자기계발]<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외워보려고 해!

by CreActive Coach 2018. 4. 30.

김민식 PD의 책 두 권을 동시에 사놓고, <매일 아침 써봤니?> 부터 읽었다. 

글쓰기에 대한 동기부여를 하는데 도움이 된 책이라 영어에 대한 동기부여도 되겠지란 기대감이 있었다. '혹시나'는 '역시나'라고 하는데 긍정적인 면에서 그렇다.

중,고등학교 시절에 문법 위주의 영어를 배운 세대다. 우연히 대학교 2학년 때 춘천의 미군부대에 있던 영어 강사에게 수업을 듣게 된 뒤로 회화 위주의 공부를 하기 시작했다. 전공도 불어불문학과라 영어와 불어를 같이 공부하는 것이 여러모로 도움이 되었던 기억이 있다. 

졸업 후 직장생활 할 때도 영어는 꾸준하게 공부를 했다. 호주로 유학을 가서 대학원에서 공부를 했으니 나름 영어에 대한 근자감도 있었다. 

한국에 들어와서 그렇게 배우고 공부했던 영어를 일을 하면서는 써먹을 기회가 없었다. 자연스럽게 영어는 안드로메다로 떠나고 있는데, 마음 한 켠에는 늘 영어에 대한 집착같은 것이 남아있었다.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에서 추천한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을 샀다. 앞으로 100일 동안 도전해 볼 계획이다. 생각해보니 교통방송의 영어판을 듣고, 영어로 팟케스트를 들어도 단어 몇개 들으며 "그까이거 대~충" 알아듣고 있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너무 쉽다고 생각하지 말고 일단 100일만 참아보자. 아니 외워보자!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국내도서
저자 : 김민식
출판 : 위즈덤하우스 2017.01.11
상세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