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여백이 있는 풍경/지혜로운 삶

#18-19 [자기계발]<혼자하는 공부의 정석> 공부 전 운동은 꼭 먼저!

by CreActive Coach 2018. 5. 15.


교보문고 광화문점으로 산책나갔다가 어떻게 하면 공부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까 싶어서 읽게 되었다. 

저자는 공부는 철저하게 혼자서 하는 것이라면서 공부의 목표를 SMART하게 정해놓고 해야한다고 한다. 경영학 도구인 것 같은데, 공부에도 적용을 하는 것을 보며 어떤 것이든 목표를 정할 때는 이 방법이 다 적용할 수 있겠다 싶었다.


또 하나의 팁은 장기목표를 세우더라도 역으로 점점 목표를 좁혀나가는 방법인데 이렇게 되면 결국 구체성을 띄게 되어서 실천하기가 행동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 보였다.



이렇게 작은 행동을 만들어서 반복하는 행동을 꾸준하게 하면 목표에 도달하기 쉽다는 것. 요즘 영어회화 한 장씩 매일 외우기를 반복하고 있는데 꾸준하게 100일 가즈아~~^^

이 책에서 저자가 주장하는 것 중에 가장 와닿았던 부분은 공부하기 전에 운동하라는 것이다. 운동하면 더 피곤한데 무슨 운동이 먼저냐고 할 수 있지만, 운동을 하면 뇌가 활성화되어서 집중을 훨씬 더 잘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생각해보면 운동하고 땀흘리고 나면 몸이 노곤하기도 하지만, 뭔가 성취했다는 뿌듯함이 새로운 도전을 더 하는 추동력이 되는 것 같다.

요즘 운동을 등한시하고 있는데, 운동은 여러모로 우리의 삶에 긍정적인 도움이 된다. 건강한 삶을 위하여 반드시 운동하자!


혼자 하는 공부의 정석
국내도서
저자 : 한재우
출판 : 위즈덤하우스 2018.02.05
상세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