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2017/105

[핸드메이드] 프리저브드 플라워 원데이 클라스 ​우연치않게 동작구창업지원센터에서 천연염색 작업을 하러 갔다가 그 옆 카페에서 '리에즈 블룸'에서 생소한 '프리저브드 플라워'를 알게 되었다. 드라이플라워는 바스락 거리는 느낌때문에 좋아하지 않았는데, 마치 생화같으면서도 그 아름다움이 지속되는 '프리저브드 플라워'를 만나고 '심봤다!'는 느낌이 들었다.점심시간을 활용해서 One day class를 참가해서 아버지께 드릴 '추모꽃'을 만들어보기로 했다. ​​가게 앞에 포토존을 만들어놓으셨다. 날씨처럼 화사한 곳!​일본에서 수입된 재료들. 나는 벗꽃느낌이 나는 장미를 골랐다.​​수업에 필요한 도구들.우선 꽃잎을 하나씩 떼어 가지런히 놓는다. 이때 비슷한 크기로 모아놓아야 나중에 작업할 때 이쁜 꽃 모양이 나올 수 있다.이 부분이 참 신기했다. 살아있는 꽃을.. 2017. 10. 31.
동작구민체육센터에 감사장 전달하고 왔습니다! ​동작구민체육센터에서 어르신들 휴게공간을 새로 마련해주셨습니다.어르신들이 클리닝서비스를 하다가 잠시 쉴 곳이 사업장마다 마땅치 않습니다. 건물 전체의 공간이 부족한 경우가 많아서 그렇지만 저희의 마음이 늘 불편했었습니다. 그 마음을 아셨는지 동작구민체육센터에서 어르신 근로자 휴게공간 개선작업을 앞장서서 해주셨어요.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서 동작구 시설관리공단 이란우 이사장님께 감사장을 전달해드렸습니다. 앞으로 다른 사업장에도 어르신들의 이런 쾌적한 휴게공간이 많이 생겨서 일할 맛 나는 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런 저희의 작은 노력들이 우리나라 클리닝서비스 산업의 문화를 바꿀 수 있는 큰 꿈을 가져봅니다.^^​​/2017. 10. 27(금) @동작구시설관리공단 2017. 10. 31.
[미술] 김종호와 함께 하는 현대미술 강좌 ​갤러리 자인제노 김미영 부관장님의 기획으로 탄생한 '현대미술 살롱'.8주간의 시간들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를 정도로 알찬 수업이었다.그렇다고 현대미술에 대해 잘 알게 되었다는 이야기는 아니지만.말 그대로 수박 겉핧기 정도는 했나 싶다.결국 복습을 해야 그동안의 유익했던 시간들이 남을텐데..^^ ​​​​​ 2017. 10. 26.
소독교육 실시! ​남대리세상 남대표께서 오셔서 어르신들과 실무자에게 소독 강의를 해주셨다. ​​ ​진지하게 경청하고 계신 어르신들. 실제로 아파트에서도 정기 소독 서비스를 해주고 있어서 아파트 거주하시는 분들은 이 교육이 낯설지 않게 느껴지시는 것 같았다. 그리고 일반 주택에 거주하시는 분들도 바퀴벌레는 물론, 개미, 쥐 등 다양한 혐오스러운 것들로 인해 필요성에 대해 인식도 커서 집중해서 교육을 받으셨던 것 같다. 부산항만에서 외국에서 온 불개미 건도 있었고, ‘한일관’ 대표가 개에 물려 결국 ‘녹농균’이라는 균으로 사망한 사건도 있었던 것처럼 소독, 방역은 정말 예방만이 답이다. 사스, 메르스, 조류독감 등 큰 일들이 터지고 나서 소잃고 외양간 고쳐봐야 아무 소용이 없다. ​ 동작구어르신행복주식회사는 동작구에서 출자.. 2017. 10. 26.
[강좌]제4차 산업혁명과 아세안시장 ​한-아세안센터에서 주관하는 제18차 아세안관련 강좌가 시작되었다. 앞으로 8차 과정 동안 블루오션인 동남아시아를 집중 탐구해보고자 신청했다. ​​ ​첫번째 시간에는 4차혁명 시대라고 불리고 있는 지금 아세안시장은 어떻게 접근해야하는지 개략적인 관점에서 강의를 해주셨는게, 생각보단 와닿지 않고 개념정리가 덜된 듯한 느낌이었다. 물론 4차혁명이라는 개념이 아직 정확하게 잡히지 않아서 그럴 수 있다고 해도 조금 김빠지는 시간이었다. 첫날이라 센터장도 오시고 사람들이 많이 오긴 했는데 타겟도 그렇고 다소 애매했다. ​ ​프레스센터 8층에 위치한 한-아세안센터에서 바라본 저녁 노을 하늘. 뿌연 창 밖으로 보였지만 여전히 아름다웠다. 오랫만에 개와 늑대의 시간을 느껴본 듯.. 2017. 10. 19(목) @프레스.. 2017. 10.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