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여백이 있는 풍경/지혜로운 삶

#18-04 [자기계발]<생각정리스킬> 명쾌하게 생각하고 정리하는 기술

by CreActive Coach 2018. 1. 29.

머리 속이 생각할게 많아서 복잡하다. 그런데 정리는 잘 되지 않는다.

누구나 자주 겪거나 말하는 부분일 것이다. 다양한 툴들을 써보기도 하지만, 여전히 정리가 안되는 경험도 많았다. 이런 종류의 책들도 많기도 하고, 종종 읽어보기도 했는데 그때 뿐이었다.

'일인기업' 팟케스트에서 저자 인터뷰를 들었는데, 생각이 바른 느낌이었다.

책에 대한 확신과 믿음도 느껴졌다. 주말에 책을 읽기 시작했는데 잘 정리된 노트를 한 권 보는 것 같았다. 



생각정리는 결국 기술이고, 그 기술은 원리와 방법만 터득하면 누구나 할 수 있다고 저자는 주장한다. 그 방법을 하나 하나 소개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 생각정리 툴을 이용하면 도움이 된다고 한다.

우리나라에 생각정리 툴이 그렇게 많은지 몰랐다. 나도 이런 저런 툴을 써보는 것을 좋아하긴 했지만. 사람들은 몇 백개의 툴 중에서 10개를 아는 사람도 많지 않다고..

만다라트, 마인드맵, 로직트리, 브레인스토밍, 퀘스쳔맵 5개의 툴을 소개하고 있다. 퀘션츠맵은 저자가 개발한 툴이라고 한다. 만트라트는 나는 아직 한번도 사용해보지 못했는데, 자주 활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결국 명쾌하게 생각하고, 정리하면 말과 글이 함께 늘어난다고 한다.

책을 쓰고자 하는 입장에서 보면 너무 도움이 될 것 같은 책이다. 특히 독서정리 기술 같은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아 활용을 해보기로 했다.


생각 정리 스킬
국내도서
저자 : 복주환
출판 : 천그루숲 2017.01.20
상세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