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열정을 채우다/글쓰기 프로젝트

Q005 오늘 하루 나 자신을 조금 떨어져 관찰한다면, 어떤 모습인가요?

by CreActive Coach 2018. 2. 13.

나의 평범한 하루를 1m 떨어진 곳에서 모두 관찰한다고 상상해봅시다.

조금 떨어진 자리에서 자신을 바라보는 것이지요.

나의 삶을 조금 떨어진 곳에서 바라본다고 생각하니, 어떤 생각이 들었나요?

그렇게 하루를 보내고 있는 나에게 어떤 말을 해주고 싶은가요?


A :  내 삶을 조금 멀리서 바라보면 늘 '점'이라고 생각한다. 지금 이 순간이 즐거울 때도, 행복할 때도, 슬프고 힘들 때도 있지만 긴 나의 인생 흐름에선 결국 작은 '점'일 뿐이라고. 그러니 '일희일비 하지 말고, 이 순간을 그대로 마주하라'고 해주고 싶다.

/2018. 2. 13(화)


나는 어떤 표정을 하고 하루를 보내고 있나요?

주어진 일을 어떻게 대하고 있나요?

누굴 만나고 있나요?

하루를 어떤 표정, 어떤 감정으로 보내고 있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