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크리액티브 코칭

<코칭의 정석>을 읽고

by CreActive Coach 2019. 6. 7.

★ 2019. 06. 07 두번째 읽다.

"코칭은 내면에 있는 지식과 경험을 연결하여 새로운 생각을 만든다. 창조를 만드는 대화, 연결이 창조를 만든다."

Q: 이 책을 통해 새롭게 느낀 점은 무엇인가?

책 제목에 '정석'이라는 단어가 포함된 것이 인상적이었다. '수학 정석' 세대라서일까? 코칭의 기본석 같은 느낌이 들었다. 실제로 책을 읽었을 때, 코칭의 철학을 포함, 가장 기본이 되는 GROW 프로세스 등, 코칭에 대한 전반적인 것을 훑어주는 느낌이었다. 풍부한 사례들은 코칭 주제를 간접적으로 알 수 있었다. 사례에 포함된 질문을 내가 실제 활용해 볼 수 있게 반복적으로 다뤄주는 것도 좋았다. 

나도 나만의 이론을 정리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올라왔다. 코치란 무엇인지, 코칭에 입문하는 사람의 마음, 에너지 등을 통해 Becoming Coach를 그려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