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크리액티브 코칭/코칭노트

국민대학교 학부생 그룹코칭

by CreActive Coach 2020. 6. 11.

6/3(수), 6/10(수) 양일간 두 시간씩 국민대학교 학부생 그룹코칭을 온라인(ZOOM)으로 실시했다. 처음 시도해보는 온라인 그룹코칭이라 준비하면서 걱정이 정말 많았다. 5명의 1학년생들이 신청 참가를 했다. 당일에 처음 만나는거라 어색함에도 모두 적극적으로 진지하게 참여해줘서 고마웠다.

 

셀프리더십을 키우기 위해 자발적으로 신청한 친구들이라 이미 스스로의 삶에서 주도성을 갖고 활동을 하고 있었다. 1학년인데 코로나로 인해 대학생이 누릴 수 있는 캠퍼스 생활을 아직 못하고 온라인 수업으로만 듣다보니 대학생의 낭만(?), 교우관계 등에서 아쉬움이 많은 듯 했다.

자기인식을 통해 자존감도 높이고, 내가 정의하는 셀프리더십에 대해 현재와 목표를 살펴보고 갭을 바라보게 했다. 그 갭을 줄이기 위해 어떻게 어떤 활동들을 할 것인지 실행계획을 SMART에 맞춰 짜보도록 하고, 남은 하반기는 어떤 컬러로 살 것인지 공유하며 두 번의 그룹코칭을 마무리했다.

다들 일방적인 강의가 아닌 스스로 참여하고 생각하게 해주는 방식이 맘에 들었다고 피드백을 주었다. 감사하게도 코치의 진행을 칭찬해주는 친구도 있었다. 나도 새로운 도전을 하며 여기에서 또 배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