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크리액티브 코칭/갤럽, 강점코칭

강점 컨퍼런스에 다녀오다.

by CreActive Coach 2023. 6. 27.

 


갤럽 강점코치(GGSC)가 되고 강점코치들이 한 자리에 모여 네트워킹도 하고, 배움으로 역량강화도 하는 자리!

오랜만에 고현숙교수님을 뵈었고, 반가운 코치님들도 뵐 수 있어 좋았다. 오늘은 강점코치들이 60%, 강점이 궁금해 오신 분들 40% 정도 된다고 한다. 아마 40% 분들은 강점의 매력에 푹 빠져서 가시지 않을까 싶을 만큼 알찬 내용으로 준비가 되었다.

역시 조직에서 강점으로 코칭 리더십을 발휘하는 것이 얼마나 파워풀했는지, 에르메스와 이랜드 사례에서 확실하게 느낄 수 있었다. 강점으로 웰빙을 지향하며 지속가능한 성과를 통해 성장하는 조직, 사회가 되길 희망해 보는 시간이었다.

특히 너무 유명한 <내면소통>의 저자 김주환 교수의 특강에서 많은 인사이트와 영감을 얻었다. 2시간 남짓 되는 강의가 전혀 지루할 틈이 없이 완전히 몰입하며, 더 알아보고 싶다는 궁금함으로 이어질 정도였으니!! 워낙 유튜브에 강의도 오픈되어 많이들 찾아서 잘 아시는 분들도 좋았다고!

"존중"이라는 키워드는 나의 가치에 첫번째로 자리 잡는 것이라 더 와닿았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마주한 사람과 손을 잡고 무릎을 맞대고 서로를 존중해 주는 시간은 울컥하는 마음이 저절로 올라왔다. 사랑 커뮤니케이션은 많은 사회지만 존중 커뮤니케이션은 거의 없어, 상호 존중하는 마음을 키워야겠다.

강점 워크숍 때 활용할 툴들과, mPFC를 활성화하기 위해 알코올 대신 유산소 운동을 꼭 해야겠다는 다짐도 함께!!😄

#강점컨퍼런스 #고현숙교수 #코칭경영원 #갤럽강점코치 #코치네트워크 #블루밍경영연구소
#파트너코치 #김주환교수
#내면소통 #존중커뮤니케이션 #존중리더십 #mpfc #몸과마음이함께건강 #유산소운동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