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열정을 채우다/동작구어르신행복주식회사

동작구어르신행복주식회사 95% 만족!

by CreActive Coach 2017. 2. 21.

2015년 11월 3일 '동작구어르신행복주식회사'라는 이름으로 법인이 설립되고,
2016년 1월 1일 부터 어르신들 클리닝서비스 사업을 시작하였다.
상반기 사업진행을 하면서 어르신들께서 과연 변화의 바람을 느끼고 계신 것인지, 
요처에서도 만족을 하는 것인지 궁금했다. 이를 통해서 하반기 사업 방향을 재조정할 필요도 있겠다고 생각했고. 

한국사회여론연구소에 고객만족도 조사를 의뢰했는데, 그 결과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더 만족도 지수가 높아서 뿌듯했다. 어르신들은 98%, 수요처도 95%에 달하는 만족도를 보여주었다. 


그동안 일반 용역업체에 소속되어 일하시는 어르신들은 일년 단위로 회사만 바뀌는 형태였었다.
구에서 설립한 회사에서 고용 안정을 통해 생활안정을 이뤄드리니까 그 부분에 대해 만족도가 아주 높게 느끼셨던 것 같다. 게다가 사회에 기여하고 있다는 항목에서는 100%의 만족도를 느끼셨는데, 어르신들이 단순히 생활을 위해서 일터에 나오셨다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당신들의 모습에 스스로 일하시면서 자부심을 느끼시고 계신게 아닌가 했다.

물론 일터에서 번듯한 휴게공간이 없는 부분이나 휴일없이 일하는 것들이 개선되어야 할 사항들이긴 하다. 무엇이 어르신들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것인지를 알게 되었으니 큰 성과가 아닐 수 없다.
개선사항을 반영하여 하반기엔 100% 만족도에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동작구어르신행복주식회사가 되어야겠다.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277&aid=00037826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