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열정을 채우다/동작구어르신행복주식회사

경영컨설팅 두번째 시간!

by CreActive Coach 2017. 5. 17.

오늘은 경영컨설팅 2번째 시간이다. 사전미팅을 포함하면 벌써 3번째 만남이다. 2주씩 간격을 두고 만나는데, 첫 번째 미팅 후에 과제를 나눠주었는데 오늘은 그 과제를 중심으로 컨설팅을 해나가셨다.



최학희 (주)스완대표와 허은숙 서울 소셜벤처파트너스 서울 운영위원과 함께 활기차게 시작했다. 허은숙 위원께서 컨설팅 워크샵을 준비하면서 정리를 잘해오셔서 우리는 그 프로세스 대로 진행을 할 수 있었다.

첫 번째 과제였던, 현 핵심사업-클리닝서비스-에 대한 점검을 공유를 했다.

1)실제 매뉴얼대로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는지 확인을 하기로 했는데, 최지웅팀장과 송현님이 동작구민체육센터의 어르신들을 관찰하면서 조사를 했다. 현재 매뉴얼은 김법종 대표께 전달하여 보완하거나 추가로 넣어야 할 부분들이 없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보기도 했다. 

=> 우리는 매뉴얼을 분단위로 작성하기 보다는 범용 매뉴얼을 작성하여 공유하고 서비스 마인드를 장착할 수 있는 수준의 매뉴얼을 마련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다는 의견이 나왔다.

2) 신사업으로 '산타맘' 사업을 준비 중인데, 현장의 니즈를 확인하는 과제는 조영신팀장과 경민님이 담당하여 베이비시터를 고용하고 있는 부모와 어르신 베이비시터 당사자, 어린이집 보육시설 니즈 등에 대해 인터뷰를 했다.

=> 온라인으로 산타맘 사업을 진행하며  B to C 만 중점적으로 생각했는데, 오히려 B to B 도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등하원서비스, 보육시설에서의 애로사항 등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시간이 되었다.

​오늘은 현재 진행하고 있는 사업과 상황에 대해 심도깊은 대화가 오갔다.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이 조금씩은 정리가 되는 듯 했다. 평소 우리가 생각하고 실행했던 것들이 다 도움이 되는 것들이라 낯선감이 없이 과제들을 수행하고 워크샵을 따라가는 것이 어렵지는 않았다.

다음 주엔 특별히 '산타맘' 사업 논의를 위해서 추가로 시간을 더 내주시기로 했다. 비용도 많이 드리는 것도 아닌데, 내 일처럼 신경써서 해주는 두 분께 참으로 감사했다. 결과도 잘 나올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크다.

-2017. 5. 17(수) @동작구어르신행복주식회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