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크리액티브 코칭/코칭노트

J헤어 '인터널코치 육성과정' 1일차 오전 세션 강의

by CreActive Coach 2021. 5. 17.

 

 

5월에 J헤어의 인터널 코치 육성과정 FT로 오전 세션 강의를 진행했다. J헤어 대표께서 여러 코칭 프로그램을 직접 들어보셨지만 블루밍의 '인터널 코치 육성 프로그램'이 현장에서 실용적으로 사용하기 제일 좋았다는 피드백을 주셨다고 전해 들었다. 그 덕분에 본부장, 점장급 리더들에게 강추하셨고, 2기가 진행이 되었다.



내가 맡은 파트는 2기 오프닝과 모듈 1으로, 4시간을 강의하게 되었다. 비가 내리는 월요일 아침이라 교통 체증 등을 감안하여 한 시간 이상 일찍 강남 토즈타워점에 도착했는데 오픈을 아직 안 했다. 주차를 하고 차 안에서 오늘 강의할 내용들을 점검하고 있는 사이 김미정 코치께서 참관하러 오셨다. 함께 커피를 사들도 도착하니 마침 오픈을 한다. 6층 강의실에서 강의 준비를 하는데 살짝 긴장감과 설렘이 동시에 느껴졌다. 아직은 강의 경험이 많이 없지만, 모든 준비를 마치고 강의가 시작되기를 기다리는 이 시간이 서로가 젤 긴장되는 시점이 아닌가 싶다.  



천하의 국민MC 유재석 님도 무대에 오르기 전에 엄청 긴장을 한다고 했다. 그럼에도 늘 최선을 다해 준비한 것을 무대에 올라가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날아다니는 진행을 한다. 나도 이렇게 무대라는 공간, 누군가의 앞에서 강의나 발표를 해야 할 때 엄청 긴장되곤 한다. 그럴 때마다 유재석을 떠올리며 마음을 추스른다. 


9시 시작되기 전에 다들 일찍 도착하셔서 서로 인사도 나누고 시작을 했다. 적극적으로 참여를 해주고, 하나라도 더 배워 현장에서 적용하기 위해 눈이 반짝반짝 거리는 리더들을 보면서 어떻게 변화를 하실지 너무 기대가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