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열정을 채우다/514 미라클모닝챌린지

[514 미라클모닝 챌린지] 7일차_자기계발은 딱1년만

by CreActive Coach 2022. 1. 7.

 

 

오늘은 7층에 안착! 모닝 짹짹!!

7일 차가 되는 생각의 조망권이 조금씩 달라지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역시 물리적인 시간이 필요함을 다시 한번 느끼고 알아차리는 아침이다. 오늘 주제는 자기계발은 평생 하는 것이기도 하지만 딱 1년 집중해서 하면 그 길이 보인다는 걸로 이해했다. 공감이 간다. 그 길을 생각하지 않고 그냥 막연하게 자기계발을 하는 것에서 방향을 잃게 되는 것은 아닐까. 평생 해야 한다고 하면 답답하고 지칠 수 있겠지만 1년 하는 방법을 알고 몸에 체화시키면 그다음은 그냥 자동적으로 알아서 가는 시스템화가 될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 2022년은 딱 3가지에 집중하기로 했다. 첫 째, 매일 책을 읽는다. 나의 독서습관은 좀 몰아서 보는 편이다. 시간날 때 마음이 동할 때 집중해서 마구마구 읽고 동력이 떨어지거나 바쁘면 읽지 않는 나를 발견했다. 매일 조금씩이라도 꼭 읽는다!

둘째, 매일 나의 생각을 글로 표현하자. 자기 생각을 표현하는 방법은 말과 글이 있을 것이다. 둘 다 편안하게 자신있게 하는 편이 아니다. 여러 이유가 있을 것이지만. 나의 생각을 글로 표현할 줄 아는 법. 말로 하는 법과 글로 쓰는 법. 간결하게 횡설수설하지 않고 잘 전달하는 것. 그나마 449일째 모닝 페이지를 쓰고 있어 도움이 될 것 같다. 하지만, 이것 역시 막연하게 글을 쓰기보단 매일, 하루에 열 줄씩 글 쓰는 연습하기.

셋째, 나를 발행한다. 나의 생각을 발행한다. 퍼블리싱한다. 이 개념으로 글을 쓰는 것을 생각해 보지 못했다. 나의 관점이 바뀌는 순간. 이렇게 생각하니 책을 출판한다는 것도 할 수 있을 것 같다. 누구에게나 표현의 자유가 있다. 내가 표현한 것들에 대해 판단과 평가를 두려워했다. 하지만 나는 나의 생각과 마음을 표현할 권리가 있다. 그러니 후를 생각해서 선을 하지 않는 일은 하지 않기. 내가 나를 발행한다는 생각을 못했다. 모든 것이 메시지다. 나를 발행한다.

오늘 하루도 멋지고 당당하게! 나를 칭찬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