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열정을 채우다/모닝페이지로 자서전쓰기

2022-06-03 오늘의 질문_#42일차

by CreActive Coach 2022. 6. 3.


6. 조직에서 당신은 리더인가요? 아니면 리더를 따르는 편인가요?
→ 제가 경영하는 조직에서는 리더입니다. 코치로서 활동을 할 때는 파트너 코치로 함께 할 때는 리더를 따르기도 합니다. 코치는 스스로가 리더이기도 하지요.
7. 당신 단독으로 진행한 프로젝트가 있으세요? 언제 수행한 어떤 프로젝트인가요?
→ 단독이라고 하는 것의 의미가 무엇인지 잘 모르겠어요. 어떤 일이건 단독으로 할 수 있는 것은 없거든요. 대통령의 길 기획을 진행했고, 동작구어르신행복주식회사 설립, 운영도 프로젝트로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코칭 프로젝트들을 진행했던 것들이 기억이 나네요. 하지만, 다 단독보다는 도와주는 사람들이 있었어요.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음에 모두에게 감사하네요.
8. 당신의 어떤 능력이 그 프로젝트를 맡을 수 있었다고 생각하세요?
→ 맨 땅에 헤딩하는 자세요. 저는 새로운 일을 하는 것을 좋아하고 반복적인 일을 선호하지 않는데,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그런 일들을 두려워하지 않고 즐기는 성향이예요.
9. 당신은 세상 돌아가는 일을 어떻게 파악하세요?
→ 관찰과 호기심이 많아요. 뉴스, 주변사람의 대화, 이메일로 관심 있는 분야의 뉴스레터를 신청하는 것도 저의 그런 성향을 파악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어요.
10. 자기 계발 차원에서 받아온 재교육 프로그램은 어떤 게 있나요?
→ 코칭의 모든 교육들이 셀프리더십에 도움이 되어요.

셀프리더십에 관심이 많고 삶에 내가 차지하는 비중이 큼을 새삼 느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