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시간을 담다/바람 불어 좋은날

일상에서 만나는 나의 생각들.

by CreActive Coach 2024. 1. 7.
ICF 코리아챕터 20주년행사에서 구매한 Work value cards 중
심호흡 한 후 그린 이미지


2024년, 올 해 저의 중심을 잡아줄 삶의 키워드는 “지혜” 입니다.

외부 자극들이 많아서 자동적으로 외부에 집중하는 삶을 살게 되지만, 내면을 살피지 않으면 공허해질 수 있습니다. 내면에만 집중한다고 다 좋은 것도 아니죠. 뭐든 밸런스가 중요하고 둘을 어떻게 통합할 것인가가 중요합니다. 그렇게 되기 위해 우선 나의 내면의 소리에 집중하는 것이 너무 중요한 시기라고 판단했습니다. 그렇게 살기 위해 제일 필요한 덕목이 지혜가 아닐까 싶었나 봅니다. 지혜롭게 사는 한 해 되길 희망합니다.

마음코칭 FT 팔로우업 과정으로 연초를 열게 되었는데요, 심호흡을 하고 난 뒤 이미지를 그렸더니 하트가 떠올랐어요. 에버 알머슨의 하트를 오마주 했다고 할까요. 들숨은 크게 한 숨 들이쉬고, 깊게 저 아래까지 나쁜 기운 뽑아 내는 느낌으로 길게 나가는 모습을 표현했습니다. 최근 읽은 전시회 소개글에서 ‘스트라이프’가 시각적으로 임팩트가 강하다는 것을 봤던 것이 떠올라 필통 안에 있던 하이라이트펜 컬러로 스트라이프 하트를 그렸습니다.

그리곤, 이 그림을 그리며 떠오른 감정, 생각, 갈망으로 마음을 표현했는데요. “나는 나를 존중하고 사랑스러운 존재이다.“라고 적었어요. 존중이라는 단어는 워낙 좋아하는 가치이지만 ”사랑스럽다“는 표현을 제게 써본 것은 처음이라 놀라웠습니다. 그쵸. 우리는 모두 사랑스러운 존재인데 그 사실을 잊고 바쁜 일상을 사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 보게 됩니다.

당신도 당신에게 사랑스러운 존재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