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크리액티브 코칭/코칭노트

블루밍경영연구소 10th 생일을 축하합니다.

by CreActive Coach 2024. 1. 14.

김상임코치께서 대표코치로 있는 (주)블루밍경영연구소가 2024년, 10주년이 되었습니다. 1월 13일 토요일 오후, 창덕궁 돌담길 옆에 있는 '노무현시민센터 다목적홀'에서 어제 10주년 축하 기념행사가 열려 저도 다녀왔습니다. 100여 명의 많은 코치님들께서 축하를 해주시러 한걸음에 달려와 주셨어요. 김상임코치님의 팬들이 그만큼 많다는 의미겠지요. 장소의 수용 인원 때문에 더 많은 코치님들을 모시지 못해서 아쉬우셨을 것 같아요. 저도 객석에서 행사를 참여를 하면서 많은 코치님들 뵈며 반갑고 뿌듯한 느낌이 참 많이 들었는데, 주인공이셨던 김상임코치님 무대 위에서 같은 마음이 아니셨을까 짐작해 봅니다.

 

 

 

저도 어느새 블루밍의 가족이 된 지 9년 차가 되었어요. 2015년 10월에 블루밍연구소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인터널코치 육성과정' 6기로 코칭 교육을 받으며 입문했으니 그 시간이 어느새 9년이 되었네요. 그 시간에 꾸준하게 인연을 이어오고, 2020년부터는 파트너코치로도 함께 참여를 하고 있으니, 블루밍의 10년이 남다르게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이번 10주년 행사는 제게도 더 특별하게 느껴졌어요. 김상임코치님께서 이번 행사를 '노무현시민센터'에서 하자고 말씀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님 내외분을 오래 모시고, 노무현재단에서 근무했던 저로서는 친정에 제가 업으로 삼고 있는 '코칭'을 소개하고 있는 느낌이 들었거든요. 작년부터 이제는 친정에 내가 하고 있는 일을 제대로 소개하고 싶다는 마음이 올라왔습니다. 작년 5월 추도식을 앞두고 노무현재단 팀장님들 대상으로 '인터널코치 육성과정' 교육을 진행했고, 구성원분들에게는 '강점 기반 리더십 워크숍'을 진행했었습니다. 그리고 10주년 행사를 이곳에서 하게 되니 감회가 남달랐어요. 

 

 

 

어제 행사는 이벤트 전문회사가 참여한 것이 아니었음에도 이벤트 기획과 진행에 탁월하신 몇몇 코치님들 덕분에 잘 준비된 행사로 유쾌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저는 '블루밍 골든벨'에서 뜻밖의 1등을 했는데요, 상품이 'ESGC 프로그램 100만 원 할인권'을 받았습니다. 정말 기대도 못했던 일인데 너무 뿌듯했어요. 11문항 중에 '블루밍경영연구소가 위치한 소재지가 어디인가?'에 대한 질문은 킬러 문항이라고 할 정도로 까다로웠는데요, 같은 동에 사는 제가 맞출 확률이 높은 질문이었음에도 1문제를 틀려 1등을 했으니 9년 차 블루밍 가족 맞는구나 싶었습니다. 많은 코치님들께서 후원도 해주셔서 풍성한 선물 잔치도 백미였습니다.

 

어제 코칭으로 일과 삶의 변환점을 만든 스토리를 소개해주신 3분의 코치님과 우리나라 마스터코치 1호이신 박창규코치님께서 직접 오셔서 '행복한 삶과 코칭'에 대해 말씀 나눠주신 부분도 참 좋았습니다. 이렇게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계신 블루밍경영연구소 김상임 코치님의 향후 10년은 또 어떻게 펼쳐질지 많은 기대가 되고 그 길에 또 수많은 꽃 피우시길 희망하고 함께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