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열정을 채우다/동작구어르신행복주식회사

우리 사회의 미래를 빛나게!

by CreActive Coach 2017. 2. 23.


명지대에서 오신 분들과 함께 인증샷!



명지대 사회복지대학원 과제로 찾아오신 분들입니다.
노인일자리가 삶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과제를 써야 하는데, 저희 회사가 사례로 쓰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동작구어르신행복주식회사의 설립 과정부터 올 한해 사업들에 대해 차근차근 설명을 해드렸습니다. 시니어분야의 사업을 하다보면, 어르신들에 대한 인식개선이 사회적으로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부차원에서 해주면 좋을 수 있겠지만, 어떻게 보면 시민들이 먼저 인식개선에 앞장설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거든요. 사회적인 인식개선이 필요하기도 하지만, 어르신들의 생각도 개선되실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이 회사에서 일하는 사명이 무엇일까?' 라는 생각을 종종 합니다.
저는 '우리의 미래, 사회의 미래를 밝게 빛나게 하기 위해 일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의 미래를 넘어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도 '우리의 미래가 어둡지만은 않구나'라는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일을 한다고 생각하니까 일을 하면서 행복하게 일하고 있습니다.

막 걸음을 뗀 상황이라 갈 길이 멀지만, 시작이 반이라고 했습니다. 천리길도 한 걸음 부터라고도 하지요. 그러니까 저희는 이제 열심히 페달을 밟고 뚜벅뚜벅 앞으로 나아가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 방문하신 손님들 덕분에 저의 사명을 한 번더 생각할 수 있었던 좋은,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멋진 과제물이 나오길 응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