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여백이 있는 풍경/지혜로운 삶

#17-14 [경제/경영]<일의 미래, 무엇이 바뀌고 무엇이 오는가>그래서 나는?

by CreActive Coach 2017. 4. 24.
일의 미래, 무엇이 바뀌고 무엇이 오는가
국내도서
저자 : 선대인
출판 : 인플루엔셜 2017.02.27
상세보기

요즘 화두는 단연코 '일자리'다. 특히 '4차혁명에 맞춘 일자리 전략'을 어떻게 짜는가에 따라 나의 미래가 어떻게 달라질 수 있는가다. 

선대인 경제연구소장의 깊은 연구와 혜안으로 1부에서는 일의 미래를 알아본다. 그리고 2부에서는 실제 현실의 기업과 개인 스스로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방향을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다. 그리고 더 나아가 우리 한국사회가 가야할 방향도 제시해준다.

특별히 새로울 것은 없는 대안들이긴 하지만, 경제연구소장이 한 번 더 정리를 해주니 '아 꼭 그렇게 준비해야겠구나. 내가 생각하던 방향이 맞구나' 정도로 확인해주는 격이다. 다양한 자료들, 방향들을 보면서 좀 더 심층적으로 읽어봐야할 듯 싶다.

향후 10년~20년 사이에 남는 직업과 사라질 가능성의 큰 직업들을 보니 가슴이 먹먹했다. 나는 저기에 어디에 남을 수 있을ㄲ?

그렇다면, 나는 나의 '業'을 무엇으로 갖고 갈 것인가? 그 業을 위해 나는 무엇을 준비하고 있는가? 현재로선 '코칭, 시니어 코칭'을 하고 싶다는 다소 막연한(?) 생각을 하고 있다. 그러기 위해선 현재 있는 곳에서 부지런히 나의 전문성을 보강하는 공부가 필요하다. 실행하는 연습만이 살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