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여백이 있는 풍경/지혜로운 삶

#17-15 [경제/경영]<최고의 서비스 기업은 어떻게 가치를 전달하는가> 결국 사람과의 관계.

by CreActive Coach 2017. 5. 1.

일류 회사는 어떻게 다를까?​


​영풍문고에서 딱 눈에 띤 책이다.
요즘 내 관심사가 이 주제인 것일까? 

우리 회사의 가치를 고객들에게 어떻게 전달할 수 있을까? 고민하면서 답을 찾아보기 위해 읽었는데, 결국 답은 고객이 아닌 "사람"으로서 대하는 것이다.  관계 중심의 사고로 대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성공한 스토리텔링은 '전달한 가치가 분명하고, 전달 가치와 이벤트의 가치를 공감을 바탕으로 진행한다. 그리고 관계가 있다.'고 한다. 

성공과 실패한 스토리텔링은 결국 '가치, 공감, 관계'에서 차이가 난다.


Golden Circle

What 은 내가 하고 있는 일, 판매하는 서비스나 제품을 말한다.

How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내는 것

Why는 왜 이 일을 하는가. 가치, 이유, 목적, 신념을 말한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What, How의 단계에서 넘어가지를 않는다고 한다. Why가 있어야 고객에게 회사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이다. 

  +  

결국 이 모든 것들이 고객경험으로 나타나는 것이다.

여기서 나는 "우리 회사는 가치있는 회사인가?"라고 질문하게 된다.

그렇다. 우리 회사는 '어르신들의 일자리를 만들어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여 복지 혜택이 가도록 하는 회사'다. 우리 모두의 미래를 준비하고 희망을 주는 회사다.

이 가치를 과연 잘 전달하고 있는 것일까? 그렇지 않다면, 어떻게 전달을 해야 하는 것일까? 고민해 답을 구해야 할 것 같다.


최고의 서비스 기업은 어떻게 가치를 전달하는가
국내도서
저자 : 정도성
출판 : 갈매나무 2017.04.03

상세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