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여백이 있는 풍경/지혜로운 삶

#008 [마케팅/세일즈]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 내 브랜드는?

by CreActive Coach 2015. 2. 9.

[읽다] 2015. 2. 5(목) ~ 9(월)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

저자
홍성태 지음
출판사
쌤앤파커스 | 2012-07-10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왜 또 브랜딩인가!” 브랜드, 브랜딩, 퍼스널 브랜딩, 브랜딩...
가격비교


Wow! Fantastic!!

책 겉표지와 종이 재질과 느낌, 편집 등을 봤을 땐, 이론서마냥 딱딱한 느낌일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들어가는 글'에서부터 '프롤로그'를 거치며 쉽게 읽혀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내용 들이 쉬운 것도 아니다.

이론이 없는 것도 아니다.

문체가 화려한 것도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책은 매 페이지마다 쉽게 읽히고, 쉽게 이해되고, 공감되며 현재의 내 상황에 접목시킬 것은 없는지 끊임없이 생각하게 만든다. 

오랫만에 이렇게 집중하면서 읽었다.


"브랜딩은 의미를 부여하여 재미를 만끽하게 하는 것"이다.

책은 브랜드가 어떻게 탄생(의미 부여)하고, 그것을 어떻게 체험(재미를 만끽)하게 하는가에 대해 1, 2부로 나눠 체계적으로 전달한다. 결국 마케팅은 '내가 다루고 있는 브랜드의 품질을 이야기하는 것이라기 보단 사용자(소비자)에게 인식을 전달해주는 것'이라는 큰 들을 풍부한 사례를 통해 이야기하고 있다.



브랜드 컨셉(Conception)의 일곱가지 요소 

브랜드 체험(Experience)의 일곱가지 요소 

 의미를 부여하는 과정

재미를 부여하는 과정 

고객지향성 Customer Orientation

응축성  Condensation

창의성  Creativity

지속성  Continuity

조화성  Combination

일관성  Consistency

보완성 Complementarity

비본직적 요소 Extrinsic Ellements

감성 요소  Emotion

공감 요소  Empathy

심미적 요소  Esthetics

스토리 요소  Episode

엔터테인먼트 요소  Entertainment

자아 요소  Ego 



오랫만에 양질의 도서를 읽고나니 모처럼 포만감이 든다.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 웹사이트 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