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크리액티브 코칭/코칭노트

리더십과 코칭 MBA 오리엔테이션

by CreActive Coach 2019. 2. 7.

오늘 드디어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오리엔테이션이 경영관 501호에서 열렸다. 주차장에 주차하고 올라오는데 북한산에 둘러쌓인 학교 분위기가 기분상 포근하게 느껴진다.


경영관 5층을 올라오니 데스크에서 이름표와 에코백주머니, 주차할인증, 식권까지 교학과 조교들이 안내를 해줬다.

약 두시간 가량 오리엔테이션은 권순범 경영대학원 학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1, 2부로 진행되었다. 1부는 대학생활 전반에 관한 경영대학원 차원의 OT였고 2부는 각 과별로 진행되었다.

리더십과 코칭MBA(리코)는 고현숙 주임교수의 안내로 시작되었다. 말씀을 듣다보니 어서 수업을 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불끈불끈 솟았다!^^

내가 신청한 2018년 2학기가 14기라고 한다. 한 해에 2기씩 배출이 되니 벌써 7년차가 된 셈이다. MBA가 점점 전문화되어가는 추세라고 한다. 내가 국민대 코칭과정을 선택한 것도 코칭에서 머무르지 않고 MBA과정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국제코치 자격증을 딸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한다. 선배들도 나와서 원우회 소개도 해줬다. 네트워킹과 코칭이 접목되고 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오늘 OT중 인상깊었던 세션은 이의용 교수의 ‘국민대학교에 대해 알아보기’였다. OX 문제를 비롯, 가로넣기 등 유쾌하게 학교를 처음으로 만난 사람들에게 친숙하게 소개를 해주셨는데, 자칫 딱딱하고 지루할 수 있는 소개가 귀에 쏙쏙 들어오고 자부심까지 느껴지게 만들어주셨다.

“우리 학교”라는 마음으로 TEAM을 목표로 국민대인이 되길 바라셨다. 국리민복! 우리나라 최초의 사립대로써 김구, 신익희 선생님들이 주측이 되어 세우신 학교에서 공부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

오늘의 이 열정적인 마음을 끝까지 유지해서 세상에서 제일 멋지고 당당한 코치가 되자!🌿

/2018. 08. 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