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크리액티브 코칭/코칭노트

KCLC반 첫 만남

by CreActive Coach 2019. 7. 13.

국민대 경영대학원 리더십과 코칭mba 과정에는 정규 수업외에 다양한 학습 모임이 있다. 전체 커뮤니티인 ‘세바코(세상을 바꾸는 리더십코칭 전문가 포럼), Kola(리더십 경영 연구모임), 코칭실습 커뮤니티 디딤돌, kclc 자격 준비를 위한 kclc 반 등이 있다.

그동안 여러가지 이유로 다른 커뮤니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았었다. 지난 학기에 이은아 코치께서 kclc 과정 안내를 해주는 특강이 있었는데, 프로그램이 맘에 들어 참여하고 싶다는 마음이 있었다. 이탈리아 여행으로 등록하는 시기를 놓쳤다. kcn 워크숍에 갔다가 서지영 코치에게 아직 첫만남을 갖지 않았다는 이야기를 듣고 이은아코치께 문의를 드렸는데 다행이 함께 참여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오늘 첫 오리엔테이션이 코칭경영원에서 있었다. 담임코치(김정옥코치, 김종성코치, 민은홍코치, 이은아 코치)와 양정욱 코치, 홍종길 코치께서도 함께 참여를 해주셨다.



KCLC반 운영 방식 등에 관해 안내를 받고, 라포 형성을 위한 activity를 양정욱 코치께서 진행을 해주셨다. 오늘 처음 뵙는 분들도 많았는데 자연스럽게 서로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번 모임에 내가 갖는 기대는 ‘좋은 코치 네트워크’와 ‘KPC 자격증’과 ‘PCC’를 목표로 달려가자는 것이다.

코칭실습 시간에는 조별로 나눠져 실습을 가졌다. 나는 이은아 담임코치 아래 이도한 코치님과 함께 코칭실습을 하게 되었다. 첫 5-7분간 긴장을 하는데 후반부엔 편안하게 보인 것처럼 보였다고 피드백을 받았다. 너무 잘하려는 마음을 내려놓으면 좋겠다고 했다. 고객의 존재에 대해 더 초점을 맞췄으면 한다고도 했다. 다음에는 이 부분이 좀 더 개선되었으면 좋겠다.

여기서 실수를 많이 해서 개선되어 발전하는 내가 되었으면 좋겠다.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시간이 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