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크리액티브 코칭/코칭노트

2030년, 어디에서 무엇을 하고 있을까?

by CreActive Coach 2021. 1. 10.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리더십과코칭MBA 과정에는 몇 개의 코치 네트워크가 있다. 그 중 '디딤돌'이라는 코칭 슈퍼비전 네트워크를 통해 코칭실습을 하고 있다. 매 달 특강을 준비해주고 있는데, 2021년 첫 특강이 오늘 저녁 8시에 열렸다. 저녁 9시30분에 다른 코칭 스터디가 있어서 끝까지 함께 하지 못해서 너무 아쉬었다.

김상임코치님을 통해  코칭을 입문했으니 너무 잘아는 분인데도, 오늘 특강은 새해에 맞게 비전을 돌아보고, 코치로서의 브랜딩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코치가 셀프리더십을 통해 본인 스스로 코칭의 경험과 적용을 해보지 않고 코칭을 한다면 그건 효과성이 떨어질 것이다. 평소에도 자기인식이 정말 중요하다고 스스로 많이 생각해보고 있다고 했지만, 좀 더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다듬어야겠다는 마음을 먹었다.

오늘도 좋은 자극을 받았다. 이 자극을 행동으로 변화 발전시키는 일이 다음 단계로 내가 해야 할 일이다. Just do i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