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크리액티브 코칭/코칭노트

2021 두번째 억클럽 모임

by CreActive Coach 2021. 2. 14.

 

 

2021년도 2월 블루밍경영연구소의 억클럽 2기 정기모임을 여전히 줌을 활용한 화상 모임으로 가졌다. Covid-19 상황에 맞게 발 빠르게 적응해 나가고는 있었지만 점점 온라인 미팅에 대한 힘겨움이 느껴지고 있다. 아무리 "호모 마스쿠스" 시대가 될지도 모른다고 하지만 사회적 동물인 '호모 사피엔스'로서의 본능을 숨길 수는 없으리라. 어서 오프에서 직접 눈도 마주치고 사람 냄새도 맡으면서 만나고 싶다.  

1월 모임에선 각자 신년 비저닝도 세웠는데 이번 달에는 올 한 해 어떻게 활동할 것인지에 대해 집중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1월 모임 후 어떻게 지냈는지 코칭과 관련한 근황 토크를 하는데, 나는 인터널코치육성과정 온라인으로 개설하고, 블루밍의 비즈니스 코칭 과정도 듣고, 코칭경영원과 함께 하는 '강점 디브리핑'도 진행하면서 가열하게 코칭으로 한 달을 보냈구나 싶었다. 그 외 다양한 코칭 슈퍼비전 활동을 하고 있으니 점차 나의 삶에서 코치로서의 삶이 자리 잡아가고 있다는 느낌.

3월에는 개인 프로그램 3시간 과정 강의안을 만들어 발제하는 시간을 갖기로 했다. 마침 강점과 가치를 엮어서 프로그램을 만들 계획이었는데, 이번 기회에 준비를 해봐야겠다. 오늘 임팩트있게 올 해 월별 계획까지 세웠다. 이젠 수레바퀴가 잘 굴러갈 수 있도록 나의 역할과 몫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