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크리액티브 코칭/코칭노트

인터널코치육성과정(2기) 온라인교육 현장

by CreActive Coach 2021. 1. 17.

준비완료! 듀얼모니터도 준비함
수업 후 수료증을 받고 인증샷! 패들렛도 사용해보고!!


2015년 블루밍경영연구소의 '인터널코치육성과정(6기)'으로 코칭에 입문해서 이 과정을 직접 운영하는 FT(퍼실리테이터)가 되어, 1월 16, 17일 주말 이틀간 온라인과정으로 개설을 하게 되었습니다. 2021년이 되었음에도 COVID-19로 계속 대면으로 강의를 개설하지 못하고 있어서 아쉬웠습니다. (사)한국코치협회도 이런 시대에 발맞춰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도 개설할 수 있는 방법들을 꾸준히 모색해 오고 있었고 드디어 '인터널코치육성 과정도 승인을 받아 온라인 과정을 개설했습니다.

제가 입문한 과정으로 코치가 되었고, 그 과정을 개설해 또 다른 인터널 코치들을 양성할 수 있게 되었다니 정말 감회가 남다르네요. 참여해주신 분들은 토, 일 주말을 온전히 반납하고 과정에 적극적이고 열정적으로 참여를 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프로그램의 힘이 온오프가 없다는 것을 새삼 느꼈습니다. 온라인이라 더 친밀감이 느껴지고 경계심이 풀어졌다는 말씀을 주셨습니다. 다른 분들에게 과정을 추천할 의향이 "5 of 5"라고 하시고, 조직에서 가정에서 바로 적용하신다고 하시니 기대가 많이 됩니다.

1일차 과정 마무리 즈음 질문과제를 드렸는데, 오늘 피드백을 받아보니 '엄마가 하루 사이에 달라졌다'는 말을 따님에게 들었다는 분도 계셨습니다. 남편과 늘 같은 주제로 언쟁이 있었는데 질문이 바뀌니까 원하는 답을 들었다는 분도 계시더라구요. 이런 것이 코칭의 파워가 아닌가 합니다. 많은 분들이, 많은 조직에서 코칭리더십을 통해 구성원들을 변화, 발전, 성장시킬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사실 저 조차 제가 강의를 한다는 것은 완전 꿈도 꾸지 않았고, 계획에도 없는 일입니다. 그런데 제 안의 잠재력을 코칭의 힘으로 끌어올려 사용하고 있는 모습을 직접 경험하고 있습니다. 역시 우리 안의 창조성은 행동을 통해 변화,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 걸음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며 성찰하는 삶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