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크리액티브 코칭/코칭노트

역량강화위원회_그룹코칭 교육 참석

by CreActive Coach 2021. 3. 23.

2020년도에는 (사)한국코치협회에서 대외교육위원회 대외협력국장으로 참여를 했었다. 2021년도에도 대외교육위원회 대외협력국에서 봉사를 하기로 했지만 올 해는 직위를 내려놓고 평위원으로 활동을 하고 싶다고 했다. 올 해 처음으로 역량강화위원회에서도 활동을 할 계획이라 부담이 될 것 같았다. 안앤지 이사가 이끄는 '역량강화위원회'는 코치들의 코칭역량 강화를 위한 활동들을 하고 있는 위원회다. 나 역시 KAC가 되고 KPC 코치들에게 그룹코칭을 받고 큰 도움을 받기도 했었다. 3/17(수) ZOOM으로 역량강화위원회 전체 회의를 갖고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

곧 'KAC 코치 역량강화를 위한 그룹코칭' 사업이 진행될 계획인데 진행코치들을 모집하고 진행코치들을 위한 그룹코칭 교육이 있었다. 나는 진행코치 신청을 하지는 않았지만 안앤지 위원장께서 역량강화위원들에게도 열어주셔서 어제(3/22) 연차를 내고 교육에 참석을 하는 좋은 기회를 얻었다. 09:30~17:30분까지 진행된 어제 교육은 KSC 이영혜코치께서 해주셨다. 2003년 한국코치협회가 설립될 때 초기 멤버셨고 현재는 CiT 코칭 펌에서 파트너코치로 활동하고 계신다고 하셨다. 인상 좋으신 코치님의 명쾌하고 자신감 넘치는 모습과 그 속에서도 배려심이 뭍어나는 모습에서 감동받았다. 

 

 

그룹코칭과 팀코칭의 차이와 그룹코칭의 이론적 배경 등 그룹코칭 이해를 시작으로 그룹코칭의 프로세스, 실제 그룹코칭 실습을 종일 짜임새있게 배울 수 있었다. 김종명 코치님께 그룹코칭을 배운 것이 큰 도움이 되었는데, 이번 이영혜 코치님께 배우면서 그동안 배웠던 것을 확인하며 짜임새있게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나도 지속적으로 역량을 강화하여 멋진 선배 코치님들처럼 기여하는 삶을 살기를 바래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