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크리액티브 코칭/코칭노트

D기업 인터널코치 육성과정 강의

by CreActive Coach 2021. 7. 5.

 

 

 

지난 금요일(7/2), D사에서 '기업 맞춤형 인터널코치 육성과정' 교육을 했습니다. 교육을 마치고 서울로 올라오는 길은 금요일 저녁이라 엄청 고생을 했지만 마음 만은 정말 뿌듯하고 희망에 가득 차있었습니다.

기업들이 코로나로 힘든 상황에서 환경적응을 발 빠르게 해야 하고 돌파구를 적극적으로 찾아 미래를 개척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최근 기업들에서 코칭의 바람이 다시 불고 있다는 반가운 소식이 들립니다. 기업에서 사내코치를 양성하면 조직문화가 좋아지고, 조직문화가 좋아지면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서 생산성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당연히 성과는 따라올 수 밖에 없습니다.

참가자분께서 "몇 년 전에 코칭 교육을 받은 적이 있었고 바람이 불었지만 와 닿지 않았다. 이번엔 바로 써먹을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된다"는 피드백을 주셨습니다. 저희와 같은 외부코치들의 역할도 분명히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내코치로서의 역할은 너무 중요합니다. 특히 MZ세대와의 세대 갈등이 조직 안에 큰 이슈인데, 마음을 알아주는 코칭이 큰 도움이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기업에서 얼마나 구성원들의 성장을 통해 기업의 성장을 이뤄내고 싶어하는 지를 알 수 있었고, 현장의 이슈들이 어떤지 직접 마주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2박3일동안 온종일 교육이 지칠만도 한데 적극적으로 참여하신 분들의 눈빛이 살아있음을 느꼈습니다.

항상 그렇지만 코칭을 통해 제가 더 배웁니다. 코칭을 배우지 않았더라면, 이런 경험을 할 수 있었을까? 싶습니다. 코칭은 사람의 변하게 합니다. 그것도 본인의 희망하고 가고자 하는 방향으로!

앞으로 D사의 사내코치에 도전하는 1기 교육생 분들께서 KAC코칭 자격증을 따고 D사에 곳곳에 "찬란한 햇살(교육장 이름😄)"이 활짝 비칠 수 있도록 함께 한 코치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블루밍경영연구소 News http://bloomingcoaching.com/?p=635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