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여백이 있는 풍경/지혜로운 삶

2021-09 <아이도 잘키우고 싶지만 경력도 포기하고 싶지 않아>

by CreActive Coach 2021. 7. 24.

 

 

유성희 코치께서 벌써 2번째 책을 출간하셨다. 와우! 첫 번째 책이 출간된 지 채 1년도 되지 않은 것 같은데 언제 이렇게 두 번째 책을 내셨는지 놀라울 따름이다. 일을 하면서 아이를 키우는 일을 둘 다 잘하고 싶은 마음을 잘 담아내셨다. 두 아이를 얼마나 잘 키워내기 위해 애를 쓰셨는지, 그러면서 직장에서 얼마나 최선을 다해서 해내셨는지 공감이 가기도 했다.

 

결혼을 하지 않는 나는 상상도 못 할 일이다. 가끔은 내가 결혼을 했더라면, 둘 다 잘 해낼 수 있었을까? 싶은 생각이 들 때가 있다. 주변에 워킹맘으로 최선을 다하시고, 양쪽에서 성과를 내시는 분들을 종종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보이는 것이 다가 아니겠지만 그 힘든 상황들을 다 해내고 계신 것에 박수를 보내드리고 싶다.

 

요즘 내가 아는 코치님들께서 계속 책을 내고 계신다. 이렇게 책을 많이 내는 집단에 속해 있기도 쉽지 않을 것이다. 그분들 책을 읽으면서 공통으로 드는 생각은 '다들 이야기꾼'이다. 다 자기 이야기를 너무 맛깔나게 잘하는 데다, 하고 싶은 이야기가 많다. 그것이 책을 출간하고 안하고의 차이가 아닐까 싶었다. 오늘 읽은 이 책도 읽는 내내 '하고 싶은 말씀이 많으시구나'라는 생각이었다. 그것을 공유하고 싶은 마음, 내가 담아야 할 마음이 아닐까 싶다.

 

어쨌든, 이 책은 워킹맘들이, 아이에게 맞는 성장을 워하는 분들에겐 도움이 될 듯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