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여백이 있는 풍경/지혜로운 삶

2021-07 <강점으로 이끌어라> 강점기반 조직만들기

by CreActive Coach 2021. 5. 23.

 

 

미국 갤럽의 공식 인증 강점코치가 되고 난 뒤 그 전보다 더 강점에 대한 관심을 갖는다. 실제로 나의 강점을 일과 삶에서 적극적으로 적용하고 활용하면서 쓰고 있다. 평소 자기 합리화를 잘하는 편인 성격 특성이 강점을 선호하는 것에도 영향을 주고 있는 듯하다.

 

억클럽 발제를 위해서 다시 <강점으로 이끌어라>를 읽었다. 요즘 조직몰입도에 대해 이야기를 많이 하고 강의도 하고 있는데, 몰입도(Q12)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주고 있어서 신선했다. 사실 처음 이 책이 출간되고 읽었을 때는 조직몰입도에 대해 관심이 없던 때라, 무슨 이야기를 하는 건지 와닿지는 않았다. 역시 아는 만큼 보인다. 

 

갤럽에서 강점을 넘어 구성원의 조직몰입도로 끌고 가는 점이 인상적이다. 역시 비즈니스를 잘하는 곳이란 생각이 가장 먼저. 구성원의 강점을 통해 조직몰입도를 만들어 내는 데 하나만 꼽으라면 그것은 '매니저(관리자)'라는 주장이다. 원서 제목도 "It's manager!'이다. 매니저라는 표현이 우리에겐 아주 긍정적인 느낌을 주는 것 같지는 않다. 우리에겐 팀장 정도가 더 적합한 표현일까? 그럼에도 중간관리자의 역할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에는 공감이 간다. 회사와 구성원의 다리 역할을 얼마나 잘하는가 그의 역량이 중요하니까.

 

오랜만에 발제를 하는 덕분에 책을 집중해서 열심히 읽었다. 역시 정리가 주는 힘이 크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