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여백이 있는 풍경/지혜로운 삶

#2022_2 <미치게 만드는 브랜드> 덕후를 만드는 힘

by CreActive Coach 2022. 1. 2.

 

 

브랜드란? "기업 본연의 가치관"이라는 말이 가슴에 꽂혔다. 성공하는 브랜드의 이유가 무엇일까? 제품에 대한 기능적 요구를 넘어 인간의 본질적 요구를 채워주어야 한다. Working backwards라는 말이 떠올랐다. 고객으로부터 시작한다는 것.

 

브랜딩이 가장 강력해지는 순간은 사람들의 자아인식과 통할 때이다. 그럴 때 브랜드는 일종의 커뮤니티를 이룬다. 브랜드와 소비자 사이 뿐 아니라 브랜드를 좋아하는 모든 이들끼리 한 마음이 되는 것이다.

 

 '커뮤니티'가 중요하다는 말을 요즘 듣고 있는데, 그 이유를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같은 가치관을 공유하는 사람들끼리의 모임은 유대감, 소속감을 느낄 수 있고 팬덤 형성 가능성이 있다. 그래서 결국 충성 고객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브랜드를 좋아하는 사람들끼리의 강력한 커뮤니티의 형성. 여기에 나는 진정성, 투명성, 일관성 그러면서도 유연한 사고와 행동을 조화롭게 만들어내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느낀다. 앞으로 내가 크리액티브 경영연구소를 어떻게 성공적인 브랜드로 만들어 낼 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갖고 보니 더 와닿았던 책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