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열정을 채우다/모닝페이지로 자서전쓰기

2022-05-24 오늘의 질문(질문자 이름)_#32일차

by CreActive Coach 2022. 5. 24.


43. 지금 당신의 머릿속에 가장 크게 자리한 것은 무엇인가요? (오소영)

→ 새로 시작하려고 하는 나의 일에 대해서요. 인생 다음 무대를 준비 중이에요. 1막은 나의 학창 시절. 2막은 유학시절, 3막은 정치 분야에 있던 시절, 4막은 지금 어르신 일자리 사업 경영. 이렇게 보니 3막이라고 생각했던 나의 시절이 5막일 수도 있겠네요. 일로서는 3막일 수도 있고요. 

크리액티브 경영연구소 입니다.


44. 그것을 더 키우고 싶나요? 줄이고 싶나요? 어떻게 키울/줄일 수 있을까요? (오소영)

→ 이제 시작이니 키워야겠지요! 어떻게 키워야 하나 사실 이것이 요즘 저의 최대 화두입니다. 우선은 홈페이지를 만들려고 하고 있어요. 그리고 바이럴 마케팅도 해야 하고. 좀 더 어떻게를 고민해봐야 하는 시점입니다.


45. 지금까지 살아온 나날 중, 가장 나다웠다고 말할 수 있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진정아)

→ 나다운 것이 무엇인지를 저도 모르겠어요. 나다운 것은 모르지만, 유학시절 나의 자유와 책임을 온전하게 스스로 만들어나갔던 적이 있는데 그때가 어쩌면 가장 나다웠을 수 있을까? 싶기도 하고. 지금도 나 답게 살고 있기도 하고. 늘 멋지고 당당하게 살려고 하고 있어요!


46. 지금까지 당신의 삶을 3가지 키워드로 표현한다면? 그렇게 표현한 이유는? (진정아)

→ 도전, 행동, 성취. 첫 번째와 두 번 째는 쉽게 답이 나왔는데 세 번째는 그냥 방금 떠오른 키워드예요. 왜 갑자기 성취가 떠올랐을까요? 도전을 두려워 하지 않고 행동으로 옮겼고 그것들을 이뤄냈기 때문에 성취라고 했던 것 같아요. 

 

★ 글을 쓰며 느낀 점

이동우 교수님의 긍정심리학 수업에서 내 인생의 키워드 2개를 선정한 적이 있어서 쉽게 도전과 행동이라는 키워드는 나왔는데 세번 째 키워드는 쉽게 떠오르진 않았어요. 처음 올라온 키워드를 선택하긴 했는데, 이 부분도 함 고민해봐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