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여백이 있는 풍경/지혜로운 삶

#032 [자기계발] <생존독서> 사유하라!

by CreActive Coach 2017. 2. 18.
생존독서
국내도서
저자 : 김은미
출판 : 라온북 2016.03.28
상세보기



'김상임코치의 멘토코칭데이'에서 만난 김은미 작가님의 [생존독서].
동그랗고 귀여운 얼굴에 미소가 만연한 모습에서 친근함이 느껴졌다.
작가라고 소개를 해서 한번 읽어봐야지 하던 차에 김은미 작가님을 사무실에 만날 기회가 생겼고 
만나기전 부지런히 책을 교보문고에서 구매해 읽었다.
처음에는 조금은 흔한(?) '독서법'에 대한 책이라고 생각했는데, 읽으면 읽을 수록 그동안 바쁘다는 핑계로 일상에 파묻혀 무의식적인 생활을 하던 내게 '생각해!'라는 메시지를 던져주었다.
책을 그래도 읽는 편이라고 생각하는 나는 읽을면 읽을 수록 작가와의 대화를 하며 책의 메시지를 찾기보다는 그저 '나 또 한 권 읽었어!'라는 생각으로 책을 읽었던 것이 아닌가 싶다.

신념.
지금, 여기.
행복한 동행.
핵심가치 - 기쁨, 가르침.

책을 읽으며 저자가 내게 말하고 싶었던 내용들이 아닐까 싶었다.
결국 이 책은 독서법은 그저 도구일 뿐이고, 실제 하고 싶은 이야기는 '사유하라!'라는 말이 아닐까?

오랫만에 가슴뛰는 착한 책을 읽을 수 있어서 저자에게 감사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