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열정을 채우다/퍼스널브랜드모닝북

[퍼스널 브랜드 모닝북] 3회차 <포트폴리오 인생>

by CreActive Coach 2015. 1. 14.

● 2015. 1. 7(수) 모닝북 with 박현진, 박초은, 정재홍


오늘은 혜미님이 알람을 듣지못하는 바람에 불참.

대신 댄디한 정재홍님이 새롭게 합류.

오늘이 3번째 모닝북 참여인데, 매주 새로운 사람이 들어오는 것도 신선한 경험.


<모닝북>의 두번 째 책 경영 그루 중에 한 분인, 찰스 핸디님 자서전 느낌 충만한 도서 <포트폴리오 인생>이다. 제목에서 주는 느낌은 경영서적인데, 전체적인 구성은 개인 삶의 일대기를 통해 철학을 기반으로 한 경영 원칙(?)등을 자연스럽게 소개하고 있다.

그래서 낯선 느낌이기도 했지만, 바로 내 이야기 같은 생각으로 읽기는 수월했다.



조연심 MU 대표를 비롯하여, 퍼스널 브랜드를 하는 이 쪽 분들이 에우다이모니아를 이야기하는 이유도 발견할 수 있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에우다이모니아를 행복이라고 했지만, 찰스 핸디님은 잘하는 것을 찾는 것이라고 했고, 나는 내 소명을 찾는 것이 아닐까 싶다고 했다.


책을 읽고 내 삶에 적용하고 느낀 점들을 이야기하보면 한시간 반 정도의 시간이 후다닥 간다.

이른 아침이라는 느낌도 없이 이런 저런 이야기들을 나누고 얼리버드들의 자극을 좀 받기도 한다.



박현진 PD가 준비해 도형심리그림검사.. ○ □ △ S 등을 그려보라는 것이다.

저 그림(?)을 보고 현진님 曰 "사람이 젤 중요하다. 남자에 관심이 많다"고. 

여러가지 테스트를 해봤지만, 현진님은 이 테스트가 적확도가 높다고 했다. 언제 기회되면 나도 좀 자세히 함 해보고 싶네..


모닝북에 참여한 지 벌써 3회차.

이 시간을 충실하게 활용하도록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