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열정을 채우다/514 미라클모닝챌린지

[514 미라클모닝 챌린지] 13일차_끝까지 해 내는 힘

by CreActive Coach 2022. 1. 13.

 

돈을 벌기 위한 마지막 힘
물독이 찰 때까지 벌어라!
노동 소득이 창출하는 기회 소득
머릿속으로만 돈 버는 사람들(몽상가)
회의만 하다 끝나는 사람들(기획가)
돈 되기 직전에 그만두는 사람들(불운자)



오늘도 인사이트를 얻는 메시지들이 많다. 13일 차의 아침이다. 와 13일까지 왔다. 끝까지 해내는 힘을 차근차근 배우고 있는 중. 평소 끈기가 없다고 생각했는데 그래도 이렇게 미라클 모닝 챌린지를 꾸준하게 하고 있는 나를 칭찬해 주고 싶다. 

 

돈에 대한 생각을 별로 안하고 살고 있다. 적당히 있으면 되지 하는 마음으로 살아가고 있는데 그러다 보니 돈의 개념, 속성 등에 대해 깊이 생각을 못했다. 그런데 벌어야 하는 총량이 있다. 물독이 찰 때까지 벌어야 하는데 채워지지 않았다고 실망하고 있다. 그런데, 내가 지금까지 나를 위해 쓴 모든 돈들이 나의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쓰는 돈들이다. 그러니 그것도 번 것이다. 쓰고 남아서 없어진 것이 아니다. 신선하다. 일단 물독이 찰 때까지 벌어야 그다음에는 다시 찬다. 내 독에는 지금 어느 정도 차 있을까? 그래도 작년부터 조금씩 돈에 대해 생각하니 조금씩 차고 있는 것 같다. 나의 가치를 인정해 주는 돈을 벌어야 한다. 

스타벅스에서 회의하고 입으로 일하는 사람들이 되지 않도록 하자. 머리만 쓰는 것은 의미가 없다. 시간이 아깝다. 몸을 써서 버는 것. 나의 노동 소득이 창출하는 돈으로 나의 가치를 인정받고 돈도 벌 수 있는 것이다. 그래야 행복하다. 잘 안된다고 포기하지 말고 진짜 돈이 1미터 앞에 있으니 다른 방법도 강구해 가면서 나의 몸을 쓰자. 분명 그 진짜 돈을 만날 것이다. 포기만 안하고 끝까지 간다면!! 지금 잘 나가는 회사도 최소 30번, 50번, 100번 망할 것을 거쳐온 회사다. 나의 노동으로 벌어야 재생산해서 계속 쓸 수 있다. 60년동안 쓸 수 있는 돈을 벌어야 한다. 가짜 돈 말고 진짜 돈으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