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여백이 있는 풍경/성장하는 삶

KBIZ CEO 혁신포럼 참석하다.

by CreActive Coach 2017. 4. 19.


​[멋진 신세계-세상과 당신을 이어주는 테크 트렌드]를 주제로 연세대학교 임춘성교수의 강의를 들었다.



​작년 휴넷 MBA 과정 특강에서 '매개하라'라는 주제로 강연을 들었는데 거의 일년만에 다시 새로운 내용으로 강의를 듣게 되었다. 불과 1년인데 그 사이 또 새로운 저서 <멋진 신세계>도 준비하시고 성장한 모습을 볼 수가 있었다.

​4차혁명을 이야기하지만 인류 산업혁명의 큰흐름 아래보면 이 기간은 약 16년 정도 유지되고 새로운 흐름이 나온다고..

Connect, Control 해야한다고 했다.
관찰-성찰-통찰을 할 수 있어야 하고, 내가 다 생산하지 말고 공유할 수 있어야 한다고.

​​"지지않으려 하는 자 vs 이기려는 자"와의 싸움에선 결국 이기려는 자가 승리할 확률이 높다. 어떤 마음자세에 따라 삶이 달라질 것이다.



​​오늘 같은 테이블에 앉으신 분들은 사교성이 좋으신 분들이 많이 계셨다. 덕분에 낯설지 않게 모임에 참석했는데, 어르신 두 분이 그런 분위기를 주도해주셨다. 이런 여유로움이 ​​시니어의 큰 장점이 아닐까.

​모처럼 이른 조찬 포럼에 참석했다. 새벽에 일어나 시간 맞춰 가기 빠듯할 듯 했는데 다행이 잘 참석해서 좋은 내용듣게 되어서 좋았다. 역시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