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여백이 있는 풍경/지혜로운 삶

#19-12 [자기계발]<인생계획> 나 다운 삶을 위한 여정

by CreActive Coach 2019. 3. 20.


인생계획에서 소개하는 내용들은 인생의 끝 점에서 나의 삶을 돌아볼 수 있도록 해준다.

먼저 나의 추도문을 미리 써본다. 그 추도문을 쓰면 내 삶의 방향과 목적이 만들어진다. 결국 원하는 삶을 살 확률이 높다는 것이다.

추도문을 쓴다면, 인생계정이라는 것을 만들라고 하는데, 결국 나의 삶에서 중요한 항목은 무엇인가 작성해보는 것이다.

나의 경우는 나자신, 가족, 건강, 커리어, 재정, 여가활동, 학습 정도로 계정을 만들어볼 수 있을 것 같다.

이 계정들의 우선 순위를 정하고, 목표 설정 -> 장기계획 -> 단기계획을 세부적으로 정하면서 분기별, 연간 정도로 자신의 인생계획서를 점검하며 살라는 이야기다.

추도문을 써보라던지, 인생계획을 세워야 한다는 이야기들은 자기계발서의 단골 소재이자 주제이기도 하다. 이 책의 차별성이라면 템플릿을 만들어 오픈 리소스로 홈페이지에도 공유가 된다는 것이 아닐까?

책을 덮고, 하루 꼬박 나의 인생계획서를 충실하게 작성하려는 사람이 과연 얼마나 될까? 결국 실행이 답이다. Just do it!




세상과 타협하지 않고 진짜 나로 살기 위한 인생 계획
국내도서
저자 : 마이클 하얏트(Michael Hyatt),대니얼 하카비(Daniel Harkavy) / 소하영역
출판 : 에스파스 2016.12.20
상세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