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시간을 담다/월간 박은하

2021. 1월_신축년을 시작하다.

by CreActive Coach 2021. 2. 8.

1월의 대표사진

 

★Reflection

시간이 참 빠르다는 것을 매일매일 실감한다. 신축년이 되었다고 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어느 새 1월이 훌쩍 지나서 한 달을 성찰하고 있으니. 

1월을 돌아보니 인터널코치 육성과정을 온라인으로 운영해 2기를 배출했다는 것과 비즈니스코칭 과정을 들었던 것이 남는다. 둘 다 블루밍경영연구소의 코칭 프로그램이다. 블루밍의 파트너코치로서 열심히 달려가고 있구나. 기초, 심화, 역량과정 모두 다 들었고, 기초 과정인 인터널코치 육성과정은 FT로 활동 중이니.

2020년 초 북극성 프로그램에서 '비전보드'를 작성했는데,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도 비전보드를 업그레이드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신청했다. 막상 써보니 미션과 비전은 확립이 된 듯 해서 뿌듯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략과 실행과제를 좀 더 챙겨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참가자 중 한 분께서 10대 뉴스를 1~10번으로 나열하기 보다 연도별로 10대 뉴스로 정리해 발표하셨는데 나도 그렇게 정리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다.

1월 중반까지는 열심히 달렸는데, 하고 싶었던 것을 마무리하고 나니 진이 빠져서 인지 막 쉬고 싶은 마음이 올라와 무작정 쉬었다. 게임도 하고, 여유를 부렸는데 마음이 완전 편하지는 않았지만 때론 쉬는 것도 전략이다 라고 위로를 해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