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시간을 담다/월간 박은하

2021. 2월_국가기술자격 시험준비

by CreActive Coach 2021. 3. 7.

 

2월 대표 한 컷 이미지

 

☆ Reflection

2월이 좀 지났지만 이제야 2월을 돌아본다. 2월을 대표하는 사진에서도 느끼지만, 직업상담사 2급 필기시험을 준비하느라 마음의 여유가 없었던 듯하다. 

설날도 있었고, 여사님 생신축하로 봉하도 다녀오고, 인터널코치육성과정(연합)도 참여하고, 노무현장학생 심사도 있었다. 지나고 보니 2월에 다채로운 활동들을 정말 많이 했구나. 어느 하나 의미없고 보람되지 않은 일들이 없다.

그 바쁜 와중에도 출퇴근시간은 물론 저녁시간 코칭을 하지 않는 외엔 꼬박 '직업상담사 2급 필기시험'을 준비하느라 애썼다. 누가 시킨 것도 아닌데, 뭘 이렇게 하나 싶은 현타가 오는 날들도 종종 있었다. 왜 나는 이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할까? 결국은 내가 커리어코치로서 좀 더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다. 좋은 커리어코치로서 나를 만나는 분들에게 귀한 인연으로 이어지길 바란다. 

2월도 꾸준함의 힘을 조금씩 체감하고 있다. 원정혜박사의 아침 요가명상에 참여한지도 벌써 2달이 되어간다. 매일 아침을 모닝페이지를 쓰고, 요가명상을 하면서 마음다스리는 법을 배운다. 시험준비로 바쁜 일들이 이어지지만 그 와중에 내가 중심을 바로 잡는 것이 정말 중요함을 느끼는 시간들이었다. 2월 한 달도 열심히 멋지게 살아줘서 고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