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크리액티브 코칭/코칭노트

마음코칭 FT 3일 과정 마무리

by CreActive Coach 2021. 8. 1.

블루밍경영연구소 홈페이지에서 가져 옴

 

8월의 시작이 일요일로 문을 열었습니다. 7월 한 달은 딱히 이유를 알 수 없지만 에너지가 떨어지는 한 달이었습니다. 무더위와 코로나 때문일 거야 하고 애써 위로를 해 봅니다. 그래도 일요일로 새로운 한 달을 시작하게 되니 마음이 여유롭습니다. 7월 한 달을 어떻게 보냈는지 돌아보니 에너지가 떨어진 와중에도 '블루밍경영연구소의 마음코칭 과정 FT(facilitatoer)'를 신청해서 들었네요. 저에게 잘했다고 응원의 박수를 해주고 싶습니다.

 

블루밍경영연구소의 파트너 코치로서 당연히 연구소의 좋은 프로그램을 들어야 하고, 자연스럽게 그 인터널코치 육성 과정과 마음코칭 과정의 FT까지 되었습니다. 파트너 코치로서 필요충분조건 같은 느낌입니다. 마음코칭 과정 1기로 수료를 하고, 마음코칭 5기와 함께 김상임 코치님이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참여하며 FT 과정을 들었습니다. 같은 파트너 코치인 디자인 싱킹 전문가이신 김미정 코치님과 온라이프 코치인 박현진 코치님과 함께 참여를 했습니다. 함께 수학 하는 사람이 누구인지도 참 중요한데, 마음도 맞고 배울 점도 많은 두 분과 함께 하니 든든하네요. 과정을 들으며 스터디도 함께 하면서 서로 협업하는 것이 너무 좋았습니다. 앞으로 멋진 하모니를 만들어내길 희망하고 저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마음코칭 과정 중에 '존재코칭' 파트에서 내면의 아이를 다루는 코칭이 나옵니다. 1기로 수업에 참여할 때도 강력한 경험을 했는데, FT 과정 속에서도 마음을 알아차림 해주는 것이 얼마나 강력한지 또 경험을 했습니다. 제가 직접 경험한 것이 벌써 세 번째이니 확실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지금 여기에서 나의 마음을 알아차림 해보시길 말이죠. 일상을 바쁘게 살다 보면 사실과 갈망에만 집중하는 것을 많이 느낍니다. 때론,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알지 못한 채 지금 내 기분이 어떤지에 골몰하게 되기도 합니다. 마음은 생각, 감정, 갈망이 한 세트로 움직여 이것을 잘 살피고 알아봐 주는 노력이 있어야 합니다. 

 

심호흡 크게 한 번 하고 가만히 나의 마음을 살펴봅니다. 나는 지금 어떤 감정이지? 이 감정은 무엇때문일까? 그래서 내가 원하는 것은 뭐지? 이렇게 나의 마음을 알아차림 해 보세요. 놀라운 경험을 하실 거라고 확신합니다. 마음코칭을 경험하고 싶은 분들은 연락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