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라이프 디자인 아티스트의 살롱
크리액티브 코칭/코칭노트

#다정씨그림, 비주얼씽킹으로 만나는 박은하코치

by CreActive Coach 2021. 8. 19.

#다정씨그림

 

슈퍼비전스쿨 1기 모임, 슈퍼스타에서 소모임 스터디를 매달 진행합니다. 이 번에는 한상욱 코치님께서 좌장으로 저희 소모임방을 운영하고 계십니다. 첫 모임을 앞두고, 색다른 제안을 해주셨습니다.

"우리가 코치들끼리 서로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떤 코치님들인지 자세히는 알지 못합니다. 사람공부를 먼저 하면 어떨까요? 코치님 2명이 30분간 자기소개하고 질의응답을 받고, 한 시간은 슈퍼비전을 하는 겁니다.

 

참여하시는 분들 모두 너무 좋은 제안이라시며 반가워하셨습니다. 그 덕분에 저도 30분간 온전히 나를 소개하는 시간을 갖게 되었네요. 사실 정리하면서 언제 나를 이렇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까 싶었습니다. 준비하면서 저의 지난 시간을 돌아보며 추억에도 잠겨보고, 어떤 자원들을 찾을 수 있을까 탐구도 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덤은 앞으로 어떤 삶을 살아갈 것인가도 덩달아 생각해보게 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함께 참여하시는 코치님 중에 '비주얼씽킹의 대가'라고 제가 표현하는 정다정코치님이 계십니다. 마음이 참 가는 사람이 있는데, 정다정코치님을 보면 기분이 참 좋아지고, 입에 미소가 절로 납니다. 열정적으로 자신의 일을 최선을 다해서 하는 멋진 다정코치님께서, 제 이야기를 들으시며 이렇게 비주얼씽킹으로 표현해주셨습니다. 인스타그램에 공유된 것을 보고 정말 너무 너무 기쁘고 행복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코치님이 저를 이렇게 멋지고 귀엽게 표현해주셨으니까요! 고맙습니다. 다정한 다정코치님!! 덕분에 저도 저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네요. 다정씨그림이 얼른 책으로도 나올 수 있기를 고대합니다.

 

우리는 누군가를 안다고 하지만 대충 아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사람에 대해 관심을 갖고 서로 알아가는 것이 익숙한 듯 낯선 풍경이네요. 한상욱 코치님 덕분에 함께 하는 코치님들의 삶을 직접 듣고 나누다보니 더 친밀해지는 기분입니다. 심리적 안전감을 조성하는 방법으로 최고 입니다!

반응형